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엘티띵크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엘티띵크 홈페이지(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서비스"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란 회사의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란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나 숫자 혹은 그 조합을 의미합니다.
6. ”비밀번호”란 회원이 등록한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 숫자와 기호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이메일주소), 통신 판매업 신고 번호 및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인터넷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규를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 이 약관을 변경(수정 또는 개정)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할 경우 회사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인터넷 서비스 화면에 그 적용일 7일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까지 공지하는 것 외에 전자우편 등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통지합니다.
4.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 내용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으로 부터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단, 개정약관의 적용일 이후 10일 이내에 탈퇴 요청을 하지 않은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내용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해서는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장 회원

제 4 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약관 및 개인정보제공에 대한 동의하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신청을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나)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는 경우
다)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라)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5 조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1.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만 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해서는 가입을 취소 또는 불허합니다. 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부모 등 법정대리인은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청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이용자는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요청한 즉시 탈퇴 처리를 합니다.
2. 탈퇴 요청은 회사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회원정보관리] 메뉴를 통해 동의 철회(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정기간 회원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타인의 ID와 비밀번호 또는 그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다) 회사 홈페이지의 화면에서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라) 반복적으로 티켓을 다량 구매하고 상영일시에 임박하여 전량 취소하는 행위와 같이 제3자의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마) 회사 홈페이지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 시키는 경우
바)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사) 기타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제 3항의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6. 회원 자격이 상실된 회원의 정보는 회원 자격 상실 확정 후, 서비스 부정 이용 및 추가적인 피해 방지를 위하여 3개월 간 보유하며, 해당 기간 동안 재가입 및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제 3장 계약주체의 의무

제 8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합니다. 다만, 전시, 감염병, 천재지변, 비상사태, 기술적 결함,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서비스이용자의 폭주,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 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5. 회사는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이메일)을 발송합니다. 단, 수신거절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회원에 대해서는 발송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제 9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이용자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상기 제1항, 제2항, 제3항을 위반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이용자는 관련 법령, 본 약관의 각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하거나 통지한 주의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6.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및 기타 영리목적의 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이용자가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지게 됩니다.
7.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개인정보의 등록(변경의 경우를 포함함)시 허위내용을 등록
나) 회사의 인터넷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임의로 변경
다)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라)  회사의 서비스 내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마) 회사의 서비스 내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바)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화면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사)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 4장 서비스 이용

제 10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단, 비회원에게는 제한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전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가) 티켓, 관람권 등의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나) 서비스 이용 관련 문의 및 안내
다)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제 12조 제 1항의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한, 이용자들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항시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단, 무분별한 서비스 이용 방지를 위하여 티켓 등 구매 내역이 회사가 정한 기준을 초과하는 경우 구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또는 기타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제 18조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단, 회사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회사가 제공을 약속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아 발생할 수 있는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배상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 제공의 중단)

1.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 1항의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 17조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제 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 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의무가 있습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거나, 제2항에 따라 서비스 중단을 사전 고지하는 경우에는 그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2 조 (정보제공 및 광고게재)

1.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SMS 등에 각종 정보나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혜택 정보 제공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밝히는 경우 정보 제공 대상에서 해당 회원을 제외하여야 하며, 대상에서 제외되어 서비스 정보를 제공받지 못해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한 정보나 광고를 통해 홍보활동을 함에 있어 SMS 및 모사 전송기기에 의하여 그 정보를 이용자에게 전송하고자 하는 경우, 이용자의 사전 동의를 받아 전송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은 그렇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이용자가 직접 참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3 조 (이용자의 게시물)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회사는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다)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라) 회사 저작권,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이나 용량을 초과한 경우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4 조 (저작권 등의 귀속)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3.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4. 이용자가 타인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형사고소 등을 받은 경우 이용자는 그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회사가 이로 인하여 입게 되는 손해(변호사 비용 포함)를 변상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저작물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의 허락을 받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본 서비스 내에 게시물을 게재하는 것은 다른 이용자가 해당 게시물을 본 서비스 내에서 사용하거나 회사가 검색결과로 사용하는 데 허락하는 것으로 보며,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데 허락하는 것으로 봅니다.
가) 본 서비스(제 3자가 운영하는 서비스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다른 서비스의 일정 영역 내에 입점하여 본 서비스가 제공되는 경우 포함) 내에서 게시물을 사용하기 위하여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나) 회사에서 운영하는 다른 사이트에 게시물을 복제, 전송, 전시하는 것
다) 회사의 본 서비스를 홍보할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 게시물의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6. 전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게시물을 전 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때에는 미리 이용자의 동의를 얻습니다.
7. 회사는 본 서비스 운영 정책상 필요하거나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통합할 때에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재 위치를 변경, 이전하거나 사이트 간 공유로 하여 게시물을 서비스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및 기타

제 15 조 (손해배상)

1.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이용자의 손실 또는 손해에 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상당인과관계에 있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무료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손실 또는 손해 자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제휴사가 취급하는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6 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기타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이용자가 화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7 조 (통지의 방법)

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인터넷서비스에 등록 또는 통지한 전자우편(이메일)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회사는 1주일 이상 인터넷 서비스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 17 조의 2 (비회원에 대한 통지의 특칙)

1. 회사가 비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비회원이 인터넷서비스에 등록한 휴대폰 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사이트의 연결)

1. 회사는 홈페이지/모바일웹/모바일앱 내 하이퍼링크(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을 통해 타 사이트를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연결사이트와 독자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한 행위에 대해서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9 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제32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문서·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